와디즈 펀딩금 반환정책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며, 각 프로젝트 별로 [펀딩안내] 페이지의 교환/펀딩금 반환/AS 정책에 따라 펀딩금 반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 프로젝트 페이지 내 정책을 확인하시고,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와디즈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와디즈 대표번호: 1661-9056
  • 와디즈 대표이메일: info@wadiz.kr

펀딩 종료 후 아래 정책에 따라 와디즈로 펀딩금 반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은 서포터가 펀딩한 카드 결제 건을 취소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펀딩금 반환은 펀딩금 반환 문의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리워드가 지연될 경우

메이커가 최대 발송 지연 가능일까지 리워드를 발송하지 않을 경우, 서포터는 펀딩금 반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발송 지연 가능일은 프로젝트 페이지 내 [펀딩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2) 리워드에 하자가 있을 경우

서포터가 수령한 리워드에 하자가 있을 경우, 메이커가 정한 프로젝트 교환/펀딩금 반환/AS 정책에 따라 펀딩금 반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메이커는 하자 판단을 위한 증빙자료, 리워드 반송을 서포터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로젝트 페이지 내 [펀딩안내] > 교환/펀딩금 반환/AS 정책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때, 하자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리워드의 유통 및 제작에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
  • 리워드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현저하게 상이한 경우
  •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리워드의 기능/성능상 오작동이 발생되는 경우
  • 리워드가 미작동될 경우
  • 주요 성분 미기재로 인해 서포터에게 중대한 신체 피해를 입힌 경우


펀딩금 반환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공지사항과 서포터 운영정책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리워드 서비스 펀딩금 반환정책 시행 공지
> 리워드 서포터 운영정책 > 펀딩금 반환 정책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