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 상, 이용 가이드 내에서 ‘펀딩’이라는 용어는 세상에 처음 등장하는 제품에 펀딩하는 것과 글로벌·앵콜 프로젝트 제품을 예약 주문하는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

쇼룸은 Pro / Expert 요금제를 선택하신 메이커님들에게 제공되는 오프라인 전시 공간으로, 펀딩 중인 제품을 전시할 수 있어요. 쇼룸을 이용하면 많은 서포터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펀딩까지 이어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1.오프라인이라는 접점을 통해, 많은 서포터에게 메이커님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요.

쇼룸을 통해 서포터와 만나는 접점을 늘려 보세요. 더 많은 서포터와 만날수록, 메이커님의 펀딩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는 서포터가 늘어나고, 펀딩 참여율도 높일 수 있어요.

공간 와디즈는 오프라인 접점을 책임지고 있어요. 평균 방문객 수*를 고려한다면, 최소 2주 전시 진행 시 약 3700명, 최대 3주 전시 진행 시에 5500명과의 접점을 만들어드릴 수 있어요.

특히 메이커님의 리워드를 처음 선보이기에 딱 어울리는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 위치해있다는 점은 더할 나위 없는 장점이겠죠?

*22년 5월 기준 주 평균 방문객 약 1850명

2. 펀딩을 고민하는 서포터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결정할 수 있어요.

온라인에서만 보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체험하고 나서 펀딩을 결정하는 서포터님들이 많이 계세요.

피부에 잘 맞는지 테스트해야하는 뷰티 제품, 사이즈가 중요한 신발이나 의류 제품도 직접 체험해보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요. 가격대가 높고 교체 주기가 긴 테크 제품의 경우도 직접 보고 펀딩을 결정하려는 분들이 많아요. 또한, 푸드 제품의 경우 시식 코너가 있을 때 매출이 증가합니다. 최근 일부 대형마트의 경우 시식·식음 규제가 풀린 후 전체 매출이 15% 증가*했다고 해요.

*참고: 기사 1, 기사 2

3. 제품만 보내주세요. 상주하는 공간 와디즈 스탭이 제품 체험을 도와드려요.

상주하는 스탭이 서포터님에게 체험에 필요한 기본적인 안내를 해드려요. 운영 상 특이사항이 있는 제품의 경우 더욱 신경쓰고 있답니다. 다만, 모든 제품에 대해 전문적인 안내는 어려울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제품 POP의 QR을 찍고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 드리고 있어요.

4. 제품의 특성을 고려한 전시 배치 및 연출을 해드려요.

메이커님의 제품을 깊이있게 이해하는 담당MD들과 함께 전문 크루들이 전시 연출을 진행해드려요.

또한,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들이 전시되는 만큼, 공간 와디즈에서는 서로 관련이 있는 제품을 한데 모아 배치해드려요. 예를 들어, 제품의 기능에 따른 카테고리는 다를 수 있지만, 의류부터 테크가전 제품까지 캠핑에 어울릴법한 제품들을 한데 모아 캠핑존을 구성하기도 한답니다.

이처럼 각 제품이 돋보이면서, 서포터님들의 체류시간을 극대화하는 전시를 만들고 있어요.

5. 펀딩으로 이어질 수 있게 돕는 제품 POP를 제작해드려요.

와디즈 서포터들을 가장 잘 아는 와디즈의 전문 에디터들이 제품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한줄 소개를 작성해드려요. 공간 와디즈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에요! POP에 해당 한줄 소개와 함께 프로젝트 페이지로 랜딩되는 QR을 넣어, 자세한 스토리를 확인하고 알림신청 또는 펀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제작해드리고 있어요.

6. 서포터의 피드백을 받아 제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서포터님들의 생생한 체험 후기를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있는 제품을 제작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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