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 메이커스튜디오 [판매 관리]에 나오는 [주문 배송 현황] 상태값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1.상품 준비 중 단계

서포터님이 주문을 하시면 바로 상품준비 중 단계가 됩니다. 서포터님의 주문을 메이커님이 확인하시고 상품을 준비하는 단계로, 이 단계에서는 서포터님이 언제든지 주문취소를 하실 수 있으니, 주문 건을 잘 확인해주세요.

[참고] 서포터님의 마이와디즈 화면


2.발송 준비 중 단계

서포터님의 주문에 맞추어 상품을 배송박스에 포장 및 택배사에 발송 접수를 하는 단계로, 해당 단계부터는 서포터님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메이커님이 정성스럽게 준비하신 상품이 취소되지 않도록, 발송 준비 중 상태로 꼭 바꿔주세요.

  • 발송 준비 중 처리로 바꾸는 방법

스토어 메이커스튜디오 > 판매 관리 > 해당 주문건 선택 후 [발송 준비중 처리] 버튼 클릭

[참고] 서포터님의 마이와디즈 화면


3.발송 처리 중 단계

발송 처리 중 단계는 메이커님께서 주문 건을 일괄 발송 처리 시도 시, 성공적인 처리가 되기 전의 상태입니다. 시도하신 일괄 발송 처리가 성공된 경우, 배송 상황에 따라 배송 대기 중 또는 배송 중으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실패한 경우에는 발송 준비중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니, 잘 살펴주세요.

  • 발송 처리 하는 방법

스토어 메이커스튜디오 > 판매관리 > 해당 주문 건 선택 후 필수 항목 (배송방법/택배사/송장번호) 입력 후 [발송 처리] 버튼 클릭

더 자세한 발송처리 가이드는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4.배송 대기 중 단계

발송처리가 완료되었으나 아직 택배사 집하 전인 건들을 의미합니다. 배송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배송 중 또는 배송완료로 변경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5.배송 중 단계

상품이 택배사로 이동하여 서포터님한테 안전하게 배송되고 있는 단계입니다.

택배사를 통해 배송완료로 자동 변경되거나 서포터님이 직접 수령완료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서포터님의 마이와디즈 화면


6.배송 완료 단계

택배사에서 배송완료 처리 시, 메이커 스튜디오에서도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배송완료 상태에서는 마이와디즈에서 서포터님이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어요.

배송완료된 건이 7일 내 환불 신청이 없다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상태가 됩니다.

서포터님들은 배송완료 이후 부터 스토어 상품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작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참고] 서포터님의 마이와디즈 화면


7. 수령 완료 단계

서포터님들이 상품을 수령하시고 직접 수령 완료 버튼을 누르실 수 도 있습니다.

메이커님이 발송처리를 직접 전달로 하셨다면 수령완료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수령 완료 후 7일 내 환불 신청이 없다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상태가 됩니다.


8.구매확정 단계

배송완료 후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됩니다.

구매확정이 된 후부터는 서포터님이 직접 환불접수를 못하시니 상품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면 서포터님과 직접 소통해주세요!

[참고] 서포터님의 마이와디즈 화면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