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토어는 펀딩과 다르게 전자상거래법의 적용을 받아요.

따라서 펀딩과는 다른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1. 서포터는 이럴 때 환불을 신청할 수 있어요.

  • 서포터는 상품을 받고 7일 동안 단순 변심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어요.

  • 서포터는 상품을 받고 90일 동안 하자를 이유로 환불(반품)을 신청할 수 있어요.

  • 서포터는 상품을 받고 상품의 하자를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동안 하자를 이유로 환불(반품)을 신청할 수 있어요.

  • 주문 제작 상품은 ‘상품 준비 중’일 때 서포터가 환불을 신청하지 않도록 사전에 소통해 주세요.

2. 메이커는 이럴 때 환불을 처리할 수 있어요.

  • 메이커는 부득이한 일이 발생했다면 서포터의 주문을 직접 취소(환불 처리)할 수 있어요.

  • 메이커는 구매 확정 후 90일 동안 서포터와 협의해서 직접 취소(환불 처리)할 수 있어요.

  • 직접 취소를 할 때 결제 금액의 환불이 진행되는데, 취소를 철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해 주세요.

3. 직접 취소는 이렇게 할 수 있어요.

  • 스토어 메이커 스튜디오에서 [판매 관리] 메뉴에 들어가 직접 취소하려는 주문 번호의 ‘메이커 직접 취소’를 눌러요.

  • 직접 취소하는 사유를 선택하고 상세 내용을 입력하면 직접 취소됩니다.

  • 주문 상태 별 선택할 수 있는 취소 사유는 아래와 같아요. 해당하는 사유를 하나씩 선택할 수 있어요.

    • 상품 준비 중 : 서포터의 단순 변심, 배송 문제, 상품 품절

    • 배송 대기 중, 배송 중, 배송 완료, 수령 완료 : 서포터의 단순 변심, 배송 문제, 상품 하자

    • 구매 확정 : 상품 하자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