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프로젝트 정보는 이렇게 써보세요.

  • 프로젝트 제목과 대표 이미지, 소개 영상·사진은 메이커님이 수정할 수 있어요.

  • 하지만 카테고리, 검색용 태그, 프로젝트 스토리를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1) 프로젝트 제목

최대 40자까지 작성할 수 있어요. 이 때, 펀딩 프로젝트에서만 사용되는 표현은 삭제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 예시 1) [517% 앵콜] 진국이 칫솔 살균기 (X)

  • 예시 2) 진국이 칫솔 살균기 (O)

[혜택] 브랜드명 + 상품명 + 구성이나 특징 형식으로 작성해 주세요.

  • 예시 1) [무료배송] 와디즈 진국이 머그컵 화이트

  • 예시 2) [1+1] 와디즈 진순이 떡볶이 2인분

2) 카테고리

와디즈 스토어에는 총 8개의 카테고리가 있어요. 펀딩과 달리 몇 가지 카테고리는 연관성이 높은 것끼리 통합해 보여드려요.

  • 예시 1) 홈·리빙 + 베이비·키즈 → 리빙·베이비

  • 예시 2) 여행·레저 + 스포츠·모빌리티 → 여행·스포츠

  • 예시 3) 캐릭터·굿즈 + 게임·취미 + 컬쳐·아티스트 + 클래스·컨설팅 + 소셜·캠페인 모임 → 취미·클래스

3) 대표 이미지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대표 이미지는 담당자가 변경할 수 있어요. 대표 이미지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4) 소개 영상·사진

스토어 상세페이지의 맨 위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영상과 사진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 소개 영상

    • Youtube, Vimeo의 URL을 1개 등록할 수 있어요.

  • 소개 사진

    • 최소 630X400 픽셀 이상의 사이즈이면서 2MB 이하인 JPEG, JPG, GIF, PNG 파일을 등록할 수 있어요

    • 최대 10장까지 등록할 수 있어요.

    • 가장자리가 잘릴 수 있으니 텍스트가 없고 상품이 중앙에 위치한 이미지가 좋습니다.

5) 프로젝트 스토리

많은 서포터들의 공감을 받았던 펀딩 스토리를 그대로 불러오기 때문에 추가 작성 없이 편리하게 스토어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어요.

  • 특히나 이전의 펀딩이 어땠는지 솔직하게 보여줄 수 있어, 펀딩으로 시작하고 스토어로 성장하고 있다는 연결성을 강조할 수 있어요.

  • 스토어 프로젝트의 스토리 수정은 어렵지만, 펀딩으로 소개했던 제품이나 서비스와 바뀐 점이 있다면 [상품 설계] 탭에서 텍스트로 작성할 수 있어요. 작성한 내용은 상세페이지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7월 24일 이후에 제출되어 펀딩을 진행했던 프로젝트 스토리는 광고 심의가 진행되었어요. 반면 그 이전에 제출된 펀딩 프로젝트들은 광고 심의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담당자가 관계법령에 맞추어 스토리를 삭제나 수정하거나 반려할 수도 있습니다.

  • 더 자세한 건 스토어 서비스 메이커 이용약관 제 8조 6항에서 확인해 보세요.

  • 따라서 앵콜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다면 가급적 2020년 8월 이후의 프로젝트로 와디즈 스토어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시는 게 빠른 입점에 도움이 돼요. 광고 심의 절차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메이커 정보는 이렇게 써보세요.

  • 문의 이메일, 문의 전화번호와 카카오톡 채널, 홈페이지, SNS는 메이커님이 수정할 수 있어요.

  • 하지만 메이커 명과 메이커 프로필 이미지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3. 제출 전 확인해 보세요.

스토어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이전에 진행한 펀딩 프로젝트의 메이커 스튜디오와 자동으로 내용이 연동돼요. 따라서 수정이 가능한 항목에 한해서만 새롭게 작성할 수 있어요.

단, 스토어 프로젝트를 제출하기 전에 수정이 가능했던 항목들일지라도 입점이 승인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해요. 제출하기 전, 모든 정보가 알맞게 들어갔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