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후에는 상품의 재고와 금액, 노출 여부를 제외한 항목들은 모두 수정이 불가능해요.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고, 잘못된 상품 정보가 등록되지 않도록 찬찬히 따라해 보세요.
[ 목차] 1.상품의 노출 유형을 정해요 2.상품 정보를 등록해요 3.상품을 삭제하고 싶은가요? |
1. 상품의 노출 유형을 정해요
스토어 프로젝트를 작성하고 있을 때는 이미지형과 목록형 중에서 원하는 노출 유형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요. 이미지형과 목록형의 차이는 아래와 같아요.
이미지형은 상품마다 등록한 이미지가 함께 노출돼요.
목록형은 이미지 없이 상품 정보만 노출돼요.
2. 상품 정보를 등록해요
총 8가지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재고와 금액, 노출 여부를 제외한 다른 상품 정보들은 입점 후 수정이 불가능하니 하나씩 천천히 입력해 주세요.
1) 상품 금액
펀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했을 때 메이커님을 믿고 긴 시간 기다려 주었던 서포터들을 위해, 펀딩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설정하는 건 피해 주세요.
상품 금액은 입점 후에도, 별도의 수정 요청을 접수할 필요 없이 스튜디오의 상품 금액란에서 직접 수정할 수 있어요.
2) 상품 설명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옵션을 3개 이상 설정해야 한다면 ‘상품 설명’에 <주문 요청 사항>을 어떻게 입력하면 될지 안내해 주세요. 서포터들이 정확하게 요청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시 1) 각인 서비스를 신청하는 분들은 <주문 요청 사항>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 주세요
예시 2) 원하는 색상 세 가지를 <주문 요청 사항>에 입력해 주세요.
<주문 요청 사항>은 서포터가 메이커님에게 전달하거나 요청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에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상품 이미지
노출 유형을 ‘이미지형’으로 선택했을 때 해당해요
2MB 이하의 JPEG, GIF, PNG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320X320 픽셀 이상으로 등록해 주세요. 너무 흐린 이미지는 깨져 보입니다
상품마다 한 장씩만 등록할 수 있어요.
이미지 비율은 1:1 정방형으로 골라 보세요. 상품이 이미지 중앙에 위치한 게 좋습니다.

4) 배송지 입력
실물의, 유형의 제품이 제공된다면 배송지 입력이 필요합니다
컨설팅이나 촬영권처럼 무형의 서비스가 제공된다면 배송지 입력이 필요하지 않아요
5) 노출 여부
노출 여부는 입점 후, 와디즈 스토어에서 판매 중일 때에도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노출’로 설정한 상품들만 서포터들에게 보입니다. 단, 최소한 1개 이상의 상품이 노출되어야 판매가 가능해요.
6) 옵션 설정
상품의 옵션을 ‘설정’으로 선택하면 옵션명과 옵션값을 입력할 수 있어요. 옵션 명은 최대 2개까지 설정할 수 있고, 옵션값은 쉼표(,)로 구분됩니다.

옵션 목록 적용↓’ 버튼을 누르면 옵션명과 옵션값을 조합해 가능한 모든 경우의 수가 옵션 목록에 노출됩니다.
옵션을 수정해 ‘옵션 목록 적용 ↓’을 다시 누르면 먼저 입력되었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고, 새로운 옵션이 적용돼요.
상품의 옵션이 없다면 ‘설정 안 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검은색 티셔츠 1가지 색깔만 있다면 ‘설정 안 함’을, 검은색과 하얀색 티셔츠 2가지 색상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옵션 설정’을 선택해야겠죠.
옵션 중 하나인 재고 수량은 ‘일괄 적용’ 버튼을 눌러 모든 옵션을 동일한 수량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옵션 목록 내 각각의 옵션에서 재고 수량과 노출 여부를 따로따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 재고 수량
입점 후 판매 중일지라도 재고는 실시간으로 변동할 수 있어요. 재고 수량이 0으로 설정되면 자동으로 상품은 품절 처리되며, 최대 입력 가능한 수량은 99,999,999 개입니다.
8) 대표 상품 설정
노출 상태인 상품들 중 ‘대표 상품’을 설정하면 스토어 목록에 대표 상품으로 설정한 상품의 가격이 보여요. 메이커님의 상품들을 대표하는 가격처럼 보일 수 있으니 신중하게 골라 주세요.
3. 상품을 삭제하고 싶은가요?
상품을 삭제하면 등록해둔 내용 모두가 사라집니다. 주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