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별 심사 기준을 확인해 보세요.


1. 패션·잡화, 홈리빙

① 이럴 때는 앵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마감을 개선하거나 실밥을 정리하는 등 개선점이 있더라도,

새로운 가공이나 디자인 변화가 없어 동일 제품으로 보는 게 타당할 때

둘, 의류나 구두, 신발의 디자인이 동일하고 사이즈만 새롭게 추가되었을 때

  • 지난 펀딩으로 소개했던 사이즈가 포함되지 않더라도 앵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지난 펀딩에서 M 사이즈의 셔츠를 펀딩으로 소개했다고 가정해 볼게요.

  • 디자인이 같다면 M 사이즈와 L 사이즈를 동시에 앵콜 프로젝트로 소개할 수 있고, L 사이즈만 앵콜 프로젝트로 소개하는 것도 가능해요.

셋, 패션·잡화나 홈리빙 카테고리이면서 의류에 해당하지 않는 리워드 품목은, 용도가 동일하고 오차 범위 안에서 사이즈가 변경되었다면 앵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 예시) 매트리스나 소파를 1mm 연장했어요

넷, 의약외품이나 안전확인 대상 생활화학 제품은 서류 상 달라진 점이 없다면 앵콜 프로젝트로 소개할 수 있어요.

  • 예시) 첫 펀딩으로 소개했을 때와 패키지가 달라졌어요.

② 이럴 때는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합니다.

하나, 제품의 전체 또는 일부가 변경되었을 때

  • 예시 1) 밴딩이나 부속품을 변경했어요. YKK 지퍼로 업그레이드 했거나 밴딩의 소재나 단추를 바꾼 경우가 해당합니다.

  • 예시 2) 소재와 혼용률, 원사의 종류를 바꾸었어요.

둘, 의류나 구두, 신발의 디자인이 바뀌고 사이즈가 새롭게 추가되었을 때

  • 예를 들어 롱코트가 동일한 디자인에 사이즈만 새롭게 추가되었다면 앵콜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하지만, 롱코트가 숏코트로 바뀌었다면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이 가능해요.

  • 마찬가지로 5부 길이의 바지가 7부 길이로 변경되거나, 소매 폭이 더 넓어지는 경우 등도 모두 펀딩 프로젝트로 제품을 소개해야 합니다.

셋,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을 때. 새로운 색상은 앵콜 프로젝트가 아니라 펀딩 프로젝트로 소개해 주세요.

넷, 패션·잡화나 홈리빙 카테고리이면서 의류에 해당하지 않는 리워드 품목은, 용도가 달라지고 신규 사이즈가 추가되었다면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할 수 있어요.

  • 예시) 지난 펀딩에서 매트리스를 슈퍼 싱글로 소개했는데, 퀸 사이즈로 업그레이드를 했다면 앵콜 프로젝트가 아니라 펀딩 프로젝트로 소개해야 해요.

  • 슈퍼 싱글 사이즈를 유지하면서 1mm 정도, 오차 범위 안에서 사이즈를 조절했다면 앵콜 프로젝트가 됐겠지요?

다섯, 의약외품이나 안전확인 대상 생활화학 제품은 서류 상 달라진 점이 있다면 펀딩 프로젝트로 소개해야 해요.

  • 예시) 용도나 용량, 용기를 변경하거나 향료를 추가해 파생 신고가 발생하는 것처럼, 파생 신고가 새롭게 진행되었다면 앵콜 프로젝트가 아니라 펀딩 프로젝트로 소개해야 합니다.


2. 테크·가전

① 이럴 때는 앵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제품의 마감을 개선했어요.

둘, 기존 색상이에요.

② 이럴 때는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합니다.

하나, 부자재나 구성품을 바꾸고 제품을 개선하거나 기능을 추가했어요.

  • 예시) 발열 조끼에 발열재를 추가했어요.

둘, 신규 색상이에요.

셋, 금형을 새로 제작했어요.


3. 뷰티

① 이럴 때는 앵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단상자나 포장지를 변경했어요.

둘, 지난 펀딩 때 표시 사항에 단순한 오탈자나 오기재가 있었어요. 그래서 성분은 그대로인데, 표시 사항만 변경했어요.

② 이럴 때는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합니다.

하나, 새로운 공정이 추가되었어요.

예시) 금형을 수정했어요. 신고 대상 품목을 변경하거나 다시 신고했어요.


4. 푸드

① 이럴 때는 앵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처음 수확한 농산물을 펀딩으로 소개한 적 있는데, n번째로 수확한 또다른 농산물을 소개하고 싶어요.

둘, 신선식품을 제외한 푸드 카테고리의 리워드들은 제품의 2차 포장지만 변경되었다면 앵콜 프로젝트로 소개할 수 있어요.

  • 여기서 ‘2차 포장’은 포장지나 박스를 말해요. ‘1차 포장’은 식품이 담긴 병이나 용기, 용량을 말합니다.

② 이럴 때는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합니다.

하나, 품목제조보고서를 새롭게 발급 받았어요.

둘, 신선식품의 1차 포장과 2차 포장이 변경되고 용량이나 용기가 바뀌었어요.

셋, 신선식품을 제외한 푸드 카테고리의 리워드들은 1차 포장이 바뀌면 펀딩 프로젝트로 소개해야 해요.

넷, 신선 식품의 2차 포장이 변경되었다면 펀딩으로 진행해야 해요.


4. 푸드

① 이럴 때는 앵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처음 수확한 농산물을 펀딩으로 소개한 적 있는데, n번째로 수확한 또다른 농산물을 소개하고 싶어요.

둘, 신선식품을 제외한 푸드 카테고리의 리워드들은 제품의 2차 포장지만 변경되었다면 앵콜 프로젝트로 소개할 수 있어요.

  • 여기서 ‘2차 포장’은 포장지나 박스를 말해요. ‘1차 포장’은 식품이 담긴 병이나 용기, 용량을 말합니다.

② 이럴 때는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합니다.

하나, 품목제조보고서를 새롭게 발급 받았어요.

둘, 신선식품의 1차 포장과 2차 포장이 변경되고 용량이나 용기가 바뀌었어요.

셋, 신선식품을 제외한 푸드 카테고리의 리워드들은 1차 포장이 바뀌면 펀딩 프로젝트로 소개해야 해요.

넷, 신선 식품의 2차 포장이 변경되었다면 펀딩으로 진행해야 해요.


5. 무형 서비스

① 이럴 때는 앵콜 프로젝트가 가능합니다.

하나, 서비스의 내용은 동일한데 제공 일정이나 횟수처럼, 기간만 변경되었어요.

  • 예시 1) 6개월 강의 수강권이 강의의 커리큘럼은 동일한데 10개월 수강권으로 바뀌었어요.

  • 예시 2) 수중 사진의 3회 촬영권이, 컨셉과 결과물이 동일한데 5회 촬영권으로 바뀌었어요.

② 이럴 때는 펀딩 프로젝트로 진행합니다.

하나, 서비스의 내용이 바뀌었어요.

  • 예시 1) 6개월 강의 수강권이, 6개월이란 기간은 같지만 강의의 커리큘럼이 바뀌었어요.

  • 예시 2) 수중 사진의 3회 촬영권이, 3회 제공은 동일한테 컨셉이 바뀌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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