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펀딩금 반환을 접수할 수 있는 경우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전에 고지된 리워드 발송일 이후 미발송 되는 경우
• 리워드 수령 14일 이내 제품의 하자가 확인될 경우

프로젝트 종료 이후, 메이커 스튜디오의 [펀딩 · 발송 관리] 탭에서 펀딩금 반환 상태를 확인하고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펀딩·발송 관리] 탭의 최상단에서 신청/처리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배송 지연에 의한 펀딩금 반환

배송 지연에 의한 펀딩금 반환 신청은 메이커의 승인/거절 단계를 거치지 않으며, 신청 시점에 즉각적으로 펀딩금 반환이 처리됩니다.

리워드 하자에 의한 펀딩금 반환

서포터가 펀딩금 반환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신청 내역이 처리되지 않을 경우 최종정산 진행이 불가하며, 신청 시점으로부터 14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승인 처리가 되므로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반드시 펀딩금 반환 상태를 꾸준히 체크해주세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내역과 사유, 증빙 서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승인/거절] 버튼을 통해 펀딩금 반환 신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 신청을 승인할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 서포터에게 펀딩 금액이 반환됩니다.

서포터의 신청 사유가 펀딩금 반환 정책에 해당하지 않아 거절할 경우, 반드시 상세한 거절 사유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펀딩금 반환 신청이 승인/거절될 경우 서포터는 알림톡 안내를 받게 되며,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님은 메이커 스튜디오의 [결제 현황] 탭에서 승인된 펀딩금 반환에 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 서비스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와디즈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보완하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