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매 관리 탭에서, 취소·환불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포터의 개인정보 (이름, 이메일, 연락처) 로 검색 시, 입력한 검색어와 서포터가 정보가 '완전히 일치' 하는 경우에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홍길동' 서포터의 주문 건 검색 시 → '홍' or '길동' 으로 검색 시 확인 불가


환불 신청 건 처리 방법

  • 불가

    서포터가 반품을 거부하거나 반품을 할 수 없는 경우, 환불 신청을 '불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불가 처리 시에는 서포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환불 불가 사유' 를 기재해주셔야합니다.

  • 승인

    환불 승인 시, 즉시 환불 완료(결제 취소) 됩니다.

  • 환불 신청된 건은 가급적 5영업일 내 확인해주세요. 신청 후 7영업일 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 상품의 반품 처리는 서포터와 직접 소통하여 개별적으로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반품 배송비

  • 하자에 의한 환불

    • 메이커님이 왕복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 서포터 결제 건은 전액 취소됩니다.

  •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 서포터가 왕복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 서포터 결제 건은 택배비를 제외하고 결제 취소됩니다.

    • 착불 반품 시, 배송비는 메이커님이 서포터에게 고지하여 수취해주셔야합니다.


유의사항

※서포터의 단순 변심을 사유로 승인하는 경우, 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 되며 이 외의 사유는 전액 환불로 진행됩니다.


※환불 신청 건을 7영업일 내 처리(승인/거절)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환불 승인이 됩니다. (펀딩의 경우 14일 내 미처리 시 자동 승인됨)


※환불 신청 거절을 하는 경우, 바로 구매 확정 상태로 변경되오니 신중히 눌러주세요.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