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관리 탭에서 취소·환불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환불 신청을 승인하거나 ‘불가’ 처리할 수 있어요.

[ 목차]

1.환불 신청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2.반품 배송비가 궁금해요.

3.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1. 환불 신청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1)판매 관리 탭에서 취소·환불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2) 검색 관리 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이메일, 연락처처럼 서포터의 개인정보로 검색할 때, 입력한 검색어와 서포터의 정보가 완전히 일치할 때에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홍길동’ 서포터의 주문을 검색하고 싶다면 ‘홍’이나 ‘길동’만 입력하지 않고 ‘홍길동’을 모두 입력해야 해요.

3) 환불 신청을 승인하거나 ‘불가’ 처리할 수 있어요.

환불을 승인하면 즉시 결제 취소가 이루어지며 환불이 완료됩니다. 상품의 반품은 서포터와 직접 소통해 진행해 주세요.

환불을 ‘불가’ 처리할 수 있어요. 서포터가 반품을 거부하거나 반품 할 수 없을 때가 대표적입니다. 단, 서포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환불이 불가한 이유를 기재해 주세요.

환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더라도, 가급적 5일 안에는 확인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환불 신청 후 평일을 기준으로 7일 동안 확인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승인되어 전액 환불로 처리돼요.

2. 반품 배송비가 궁금해요.

반품 배송비는 2가지로 나뉘어요.

1) 상품 하자로 인한 환불

메이커님이 왕복 택배비를 부담해요. 따라서 서포터의 결제 내역은 전액 결제 취소 처리됩니다.

2)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서포터가 왕복 택배비를 부담해요. 따라서 서포터의 결제 내역은 왕복 택배비를 제외하고 결제 취소 처리됩니다.

착불로 반품이 이루어진다면 서포터님께 연락해 배송비를 받아 주세요.

3.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앞에서 살펴본 내용 중 중요한 것들만 다시 정리해 봤어요.

  • 서포터의 단순 변심을 환불 승인한다면 배송비를 뺀 상품 금액이 결제 취소돼요. 다른 이유들로 들어온 환불 신청은 배송비까지 포함된 전액이 결제 취소됩니다.

  • 승인이든 불가이든, 환불 신청은 평일을 기준으로 7일 안에는 꼭 처리해야 합니다. 7일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환불 승인이 이루어지고 전액 결제 취소됩니다.

  • 환불 신청에 ‘불가’ 처리한다면 바로 구매 확정 상태로 변경돼요. 서포터와의 소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신중히 눌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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