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취소는 서포터가 자유롭게 하실 수 있으나, 환불요청 건은 메이커님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서포터가 주문취소를 요청해요.

- 상품이 발송되기 전이라면, 서포터가 직접 와디즈 앱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해요.

- 메이커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 아래의 경로를 통해 따라와주세요.

▲ 각 단계 별 상태값을 클릭하시면, 상태값 별 주문 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문취소가 필요한 건에 대해 [메이커 직접 취소] 클릭하여 취소처리 해 보세요.

② 반품이 끝나서, 서포터 건 환불처리가 필요해요.

▲ 환불요청 건에 대하여 메이커는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승인 또는 불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승인 시 바로 카드결제취소 처리가 되며, 반품 신청 사유에 따라 배송비 차감여부가 상이합니다.

-> 반품 불가 시에는 불가 사유를 명확하고 상세하게 기술해 주세요.

-> 불가 처리 이후에는 서포터 건은 자동 구매확정 처리 됩니다.

③ 서포터의 주문취소/환불 건을 확인하는 방법

- 메이커 스튜디오 > 판매관리 탭에서 취소/환불 일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만약, 서포터의 카드정보 또는 결제 정보를 추가적으로 확인 원하실 경우, 개인정보로 인해 결제자가 직접 문의를 주셔야 확인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④ 취소/반품 처리 관련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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