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3일, 펀딩금 반환 서비스가 개편되었습니다.

리워드 발송이 최대 발송 지연가능일보다 늦어지거나 수령한 리워드에 치명적인 하자가 발생한 경우, My메뉴 > 나의 펀딩에서 펀딩금 반환을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을 신청하면 메이커가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반환이 진행됩니다.

1. 펀딩금 반환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마이와디즈 서포터 탭의 [펀딩하기] 메뉴 선택하여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펀딩금 반환 신청을 원하는 프로젝트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펀딩금 반환은 어떠한 경우에 신청 가능한가요?

① 리워드 배송 전 : 발송이 91일 이상 지연된 경우

리워드가 발송예정일로부터 90일까지 발송되지 않은 경우

[펀딩금 반환 신청] 버튼을 통해 펀딩금 반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 정책 변경 안내 (2020.12.10부터 순차 적용)

리워드가 리워드 배송 시작 예정일까지 발송이 시작되지 않은 경우,

리워드 배송 시작 예정일+1일부터 펀딩금 반환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020.12.10 오후 5시 이후에 제출된 프로젝트에 한하여 해당 정책이 적용되며,

서포터 회원님들은 프로젝트 - 반환・정책 탭에서 프로젝트별 적용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리워드 수령 후 : 7일 내 하자가 발생한 경우

리워드 수령 후 초기 하자가 발생한 경우,

[펀딩금 반환 신청] 버튼을 통해 펀딩금 반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신청 사유를 상세히 입력해주셔야 하며,

사진/동영상 등 증빙 자료를 업로드해주셔야 합니다.

[펀딩금 반환 신청하기] 이후, 메이커가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반환이 진행됩니다.

3. 펀딩금 반환 신청시, 꼭 알아두세요.

※ 신청 시, 유의 사항

  • 펀딩금 반환 신청 프로젝트가 종료된 후, 배송 지연 혹은 배송 완료 이후 발생한 하자에 대해 신청하는 정책입니다.
  • 배송 완료 이후 7일 이내 하자로 인한 펀딩금 반환을 신청하시는 경우 하자에 대한 신청 사유를 상세히 입력해주셔야 하며, 사진/동영상 등 증빙 자료를 업로드해주셔야 합니다(경우에 따라 펀딩금 반환 신청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펀딩 시 쿠폰 / 포인트를 사용하고 일부 리워드만 펀딩금 반환되는 경우, 사용한 전액이 우선 반환됩니다.
  • 리워드 교환을 원하는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해야합니다.
  • 반환 신청 후, 신청 취소가 불가하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세요.
  • 펀딩금 반환 신청 시 카드 결제 취소가 진행되며, 이미 발송되지 않은 리워드의 경우 발송되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 취소는 카드사에 따라 약 2-5영업일 소요됩니다.
  • 이미 발송된 리워드의 경우 귀책 사유에 따라 반송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명백한 리워드 발송 지연 및 하자의 발생에 대해 정당한 사유 없이 메이커는 이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단, 발송 예정일 내 결제 예약 취소 및 배송 완료 7일 이후 하자 발생으로 인한 펀딩금 반환 신청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 [메이커 문의하기] 메이커와 기타 소통(메일 및 유선 등)이 불가하신 경우, info@wadiz.kr로 펀딩금 반환 신청을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개별적 사유로 인한 요청은 불가한 점 안내드립니다.)

펀딩금 반환 서비스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와디즈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보완하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모바일 앱 : 더보기 → 고객지원 [문의하기] 버튼으로 채팅 시작 가능합니다.

PC : 와디즈 홈페이지 하단의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여 문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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