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3일, 펀딩금 반환 서비스가 개편되었습니다.

리워드 발송이 최대 발송 지연가능일보다 늦어지거나 수령한 리워드에 치명적인 하자가 발생한 경우, My메뉴 > 나의 펀딩에서 펀딩금 반환을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을 신청하면 메이커가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반환이 진행됩니다.

1. 펀딩금 반환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나요?

2. 펀딩금 반환은 어떠한 경우에 신청 가능한가요?

3. 펀딩금 반환 신청시, 꼭 알아두세요.

※ 자주하는 질문

1) 펀딩금 반환 신청 처리는 얼마나 걸리나요?

- 메이커가 확인 후 처리까지는 최소 1일에서 14일까지 소요됩니다.
메이커가 미처리로 14일이 지연될 경우, 자동 승인 처리됩니다.

2) 펀딩 시 사용했던 쿠폰과 포인트도 돌려주나요?

- 네, 쿠폰과 포인트는 돌려드리고 해당 금액을 제외한 (결제) 금액이 반환됩니다.

(동일 펀딩 내역 중 일부 리워드에 대한 펀딩금 반환 진행 시에도 리워드에 사용한 쿠폰/포인트 모두 반환)

- 단, 쿠폰과 포인트의 사용 기간이 종료되었다면 자동 소멸됩니다.

3) 펀딩금 반환 신청 후, 메이커가 거절했어요. 어떻게 하죠?

- 거절 사유 확인 후 납득 불가한 사유라면, '반환 거절 이의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와디즈와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4) 리워드 교환/AS 신청하는 방법이 있나요?

-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에 안내되어있는 교환/AS를 확인해주세요.

- 리워드 교환 및 AS를 원하는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해야합니다.

- 사유에 따라 반송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반환 신청 후 신청 취소가 가능한가요?

- 하자에 의한 신청 : 메이커의 승인/거절 처리 전까지는 신청 취소 가능합니다.

- 지연에 의한 신청 : 반환 신청 후, 신청 취소가 불가하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세요.

6) 메이커가 리워드 회수를 요청하는데, 회수 진행해야하나요?

- 프로젝트에 따라, 펀딩금 반환 과정 중 메이커가 리워드 회수 또는 폐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펀딩금 반환 승인 후, 리워드가 발송될까요?

- 발송되지 않은 리워드에 대하여 펀딩금 반환 진행이 이루어졌다면 해당 리워드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이미 발송된 리워드의 경우 귀책 사유에 따라 반송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송 예정일 내 결제 예약 취소 및 배송 완료 7일 이후 하자 발생으로 인한 펀딩금 반환 신청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및 메이커와 기타 소통(메일 및 유선 등)이 불가하신 경우, info@wadiz.kr로 펀딩금 반환 신청을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개별적 사유로 인한 요청은 불가한 점 안내드립니다.)

펀딩금 반환 서비스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와디즈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보완하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모바일 앱 : 더보기 → 고객지원 [문의하기] 버튼으로 채팅 시작 가능합니다.

PC : 와디즈 홈페이지 하단의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여 문의 가능합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