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가 펀딩금 반환을 요청할 경우, 펀딩금 반환 정책이 중요한 기준이 되어줍니다.

와디즈는 서포터에게 더욱 신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펀딩금 반환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요. 이 정책은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되니 꼭 확인해 주세요.

[ 목차 ]

1.언제, 누가 펀딩금 반환을 신청하나요?

2.나에게 어떤 정책이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3.리워드 발송 예정일이 무엇인가요?

4.수수료도 환급되나요?


1. 언제, 누가 펀딩금 반환을 신청하나요?

아래 사유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 서포터는 메이커님에게 펀딩금 반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 펀딩 프로젝트

  • 사전에 고지된 리워드 발송일 이후 미발송 되는 경우

  • 리워드 수령 14일 이내 제품의 하자가 확인될 경우

※ 정책 변경 안내 2021.07.27부터 리워드 하자로 인한 펀딩금 반환 접수 가능일이 7일에서 14일로 변경되었습니다.(펀딩금 반환 정책 버전5)

글로벌/앵콜 펀딩 프로젝트

  • 사전에 고지된 리워드 발송일 이후 미발송 되는 경우

  • 리워드 수령 7일 이내 제품의 하자가 확인될 경우

  • 리워드 수령 7일 이내 단순 변심이 발생한 경우

2. 나에게 어떤 정책이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메이커님 프로젝트의 펀딩금 반환 정책 버전은 메이커스튜디오의 [위험요인 및 정책]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리워드 발송 예정일이 무엇인가요?

메이커님이 [리워드 설계] 메뉴에서 설정하신 '발송시작일'의 기간을 의미해요.

발송시작일이 '2021/03 말'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2021/03/31까지' 리워드가 발송되어야 합니다. 이 날짜까지 리워드가 발송 처리되지 않을 경우, 서포터가 펀딩금 반환을 신청할 수 있어요.

종료일로부터 11개월 이상 리워드가 발송 처리되지 않을 경우에도, 자동으로 펀딩금 반환이 처리(결제 취소)됩니다.

4. 펀딩금 반환 시 수수료도 환급되나요?

펀딩금 반환은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 실행됩니다.

반환된 펀딩금에 대한 결제 대행 수수료(PG 수수료)는 메이커에게 환급되지만, 와디즈 중개 수수료는 환급되지 않아요. 서포터가 펀딩에 사용한 쿠폰/포인트도 함께 반환됩니다.

5. 펀딩금 반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어요!

펀딩금 반환에 대한 내용은 메이커 스튜디오의 [위험요인 및 정책] 탭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프로젝트에 적용하실 교환/AS 정책은 메이커님의 스토리에 꼼꼼히 안내해 주세요.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