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서포터들에게 더욱 신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펀딩금 반환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정책은 모든 펀딩 프로젝트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1. 펀딩금 반환 정책

아래 사유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 서포터는 메이커님에게 펀딩금 반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전에 고지된 리워드 발송일로부터 90일 이상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 리워드 수령 7일 이내 제품의 하자가 확인될 경우

펀딩금 반환은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 실행되며, 반환된 펀딩금에 대한 결제 대행 수수료(PG 수수료)는 메이커에게 환급되지만, 와디즈 중개 수수료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 서포터가 펀딩에 사용한 쿠폰/포인트도 함께 반환됩니다.

펀딩금 반환에 대한 내용은 메이커 스튜디오의 [위험요인 및 정책] 탭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기재되지 않은 내용은 메이커님이 직접 스토리 내 꼼꼼히 안내해주세요.

2. 펀딩금 반환 처리

프로젝트 종료 이후, 메이커 스튜디오의 [펀딩·발송 관리] 탭에서 펀딩금 반환 상태를 확인하고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펀딩·발송 관리] 탭의 최상단에서 신청/처리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서포터가 펀딩금 반환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신청 내역이 처리되지 않을 경우 최종정산 진행이 불가하며, 신청 시점으로부터 14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승인 처리가 되므로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반드시 펀딩금 반환 상태를 꾸준히 체크해주세요.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내역과 사유, 증빙 서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승인/거절] 버튼을 통해 펀딩금 반환 신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승인

펀딩금 반환 신청을 승인할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 서포터에게 펀딩 금액이 반환됩니다.


③ 거절

서포터의 신청 사유가 펀딩금 반환 정책에 해당하지 않아 거절할 경우, 반드시 상세한 거절 사유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처리 완료

펀딩금 반환 신청이 승인/거절될 경우 서포터는 알림톡 안내를 받게 되며, [펀딩 내역]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님은 메이커 스튜디오의 [결제 현황] 탭에서 승인된 펀딩금 반환에 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금 반환 서비스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와디즈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서비스를 보완하며 개선해나가겠습니다.

모바일 앱 : 더보기 → 고객지원 [문의하기] 버튼으로 채팅 시작 가능합니다.

PC : 와디즈 홈페이지 하단의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여 문의 가능합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