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 소통, 인기 지표로 믿을 수 있는 메이커임을 보여주세요.

메이커님의 정보가 노출되는 거의 모든 곳에는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으로 표시된 메이커 신뢰 지수가 함께할 거예요. 오늘 나를 처음 본 서포터들조차 '이 메이커는 믿을 수 있다'라는 걸 느끼도록, 신뢰 지수를 이해하고 높여보세요.

[ 목차 ]

1.메이커 신뢰 지수는 무엇인가요?

2.신뢰 지수를 어떻게 이해하면 되나요?


1. 메이커 신뢰지수란 무엇인가요?

평판, 소통, 인기를 지표로 보여줘서 서포터가 메이커님을 믿고 펀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에요. 신뢰 지수는 개별 프로젝트마다 확인할 수 있고, 메이커님의 활동과 소통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수록 높아집니다.

신뢰 지수는 크게 3가지 항목으로 구분돼요.

  • 평판: 서포터에게 얼마나 높은 만족도를 받았는지 알 수 있어요

  • 소통: 서포터와 얼마나 빠르게 소통하는지 보여줘요

  • 인기: 얼마나 많은 응원과 지지를 받았는지 보여줘요

2. 신뢰 지수를 어떻게 이해하면 되나요?

신뢰 지수는 메이커님의 활동과 프로젝트에서 찾을 수 있는 지표들을 종합해서 계산돼요. 평판, 소통, 인기를 빨간색과 노란색, 초록색의 3단계로 보여줍니다. 초록색이 가장 좋고, 빨간색은 상대적으로 아쉬운 걸 의미해요.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해서 지표들을 계산하기 어렵다면 회색으로 표시될 수 있어요.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 자세한 지수 별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하나, 평판 지수

  • 서포터에게 그동안 받은 만족도 평가와 앵콜 펀딩 요청하기, 그리고 신고하기 수를 바탕으로 계산돼요.

  • 펀딩을 오픈한 경험이 있는 메이커님이라면, 성공이나 실패와는 상관없이 종료된 이전 프로젝트들의 평판 지수가 계산돼요. 종료된 프로젝트가 많다면 누적된 평균치가 반영된답니다.

  • 펀딩을 처음 오픈한 메이커님이라면 이전 프로젝트가 없기 때문에 회색으로 표시돼요. 프로젝트에 등록한 리워드 발송 예상일이 끝나는 다음 날부터, 서포터들이 남긴 만족도 평가나 앵콜 펀딩 요청들이 계산돼 평판 지수에 반영됩니다.

  • 만약 리워드 발송 예상일이 넓은 범위에 걸쳐 있다면, 가장 빠른 시점을 기준으로 평판 지수에 반영이 이루어져요.

둘, 소통 지수

  • 서포터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커뮤니티의 '의견',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그리고 새소식에서 활동한 내역이 계산돼요.

셋, 인기 지수

  • 서포터들이 커뮤니티에 남긴 '응원', 프로젝트의 좋아요와 지지서명 수가 계산돼요.

  • 와디즈 사이트 안에서 남길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특별히 홍보를 많이 하지 않아도 충분히 인기 지수가 초록색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어요.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좋아요와 지지서명이 많아질 수 있도록 기본부터 단단히 해보세요.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