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어떨 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선 아래 두 가지 사항 중, 메이커님의 프로젝트가 해당하는 내용을 프로젝트 스토리에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작 상태와 완성도를 설명해 주세요.
    이때, 제품의 실물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 비슷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이미 판매되었다고 판매 중이라면, 메이커님이 가지고 계신 리워드만의 차별점이나 개선 사항을 설명해 주세요.

더불어 프로젝트 스토리의 필수 항목을 모두 작성해 주셔야 해요. 스토리 필수 항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위 내용들을 모두 반영해 프로젝트를 제출해 주시면 프로젝트 심사 기준 등을 바탕으로 담당자가 확인해 볼게요. 프로젝트 심사 기준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② 필수 서류가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어떤 서류들을 준비해야 하나요?

모든 서류들이 프로젝트가 제출되기 전 구비되어야 하는 건 아니에요. 프로젝트 공개 후,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송하기 전까지 확인 받으셔도 되는 서류들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요건 확인을 진행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 (바로가기 클릭)

리워드 발송 전까지 제출해야 하는 서류 (바로가기 클릭)

③ 프로젝트 스토리에 수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와디즈는 메이커님이 안전하게 프로젝트를 종료하실 수 있도록 제품이나 서비스의 관계법령이나 지정 고시, 심사 지침을 바탕으로 수정 요청을 드려요. 담당자가 수정 요청 드린 배경과 이유를 메이커 스튜디오에서 자세히 안내 드리고 있으니, 메이커 스튜디오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려요.

④ 유통 이력이 있는 제품이지만 프로젝트로 소개하고 싶어요. 가능할까요?

자사몰을 포함해, 기타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소개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와디즈 프로젝트로 소개할 수 없어요. 판매 페이지가 노출되었다면 유통 이력이 있을 수 있어 아쉽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없어요.

다만 신선 식품, 특히나 축산물과 농산물, 수산물 원물이라면, 유통 이력이 있다면 ① 모든 온라인 유통을 멈추고 ② 기존에 유통되던 것과 다른 단위의 제품으로 준비하신다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기존에 1kg 단위로 유통하셨다면 와디즈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2kg 혹은 3kg로 바꾸어 주셔야 해요.

⑤ 담당자의 피드백을 받은 곳 말고 다른 곳도 수정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원칙적으로 담당자가 피드백을 드린 부분만 수정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다른 곳도 수정하고 싶다면, info@wadiz.kr이나 와디즈 고객센터 1661-9056로 말씀해 주세요. 피드백을 반영하고 제출해 주시면 원하는 곳을 수정할 수 있도록 다시 수정 권한을 드릴게요.

⑥ 마스크 프로젝트를 준비 중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마스크를 프로젝트로 소개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표현은 프로젝트 스토리에 사용할 수 없어요.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살균제 및 생활화학제품’을 마스크에도 쓸 수 있다고 광고하는 건 살균제와 생활화학제품의 용도에 벗어난다고 판단했어요. 그래서 살균제, 소독제, 생활화학제품을 마스크에 직접 뿌린다는 표현이나, 마스크에 사용 가능하다는 광고는 프로젝트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를 작성할 때 미리 참고해 주세요.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