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정보고시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해요.
Step1. 서포터에게 제공하는 리워드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에 따라 필수로 입력해 주셔야 하기에 아래 내용들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 목차 ] 1.리워드 정보고시는 어떻게 쓰나요? 2.리워드 정보고시를 수정하고 싶어요 3.주의사항이 있나요? |
1. 리워드 정보고시는 어떻게 쓰나요?
두 단계만 기억하시면 끝.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하나, 서포터에게 제공할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를 선택하세요.
35가지 품목 중 제품이나 서비스와 가장 유사하다고 생각하는 품목을 선택해요. 이때 제품과 서비스의 특성이나 기능, 효용의 유사성, 일반적인 인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사한 품목이 없다면 ‘기타 용역’이나 ‘기타 재화’를 선택하세요.
둘, 입력 항목을 정확하게 채워주세요.
모든 항목은 메이커님이 직접 텍스트로 입력해야 합니다. 종류 별로 입력 항목에 다를 수 있어요.
상세한 입력 방법이나 카테고리 별 작성 예시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프로젝트가 오픈되면 작성한 리워드 정보고시는 프로젝트 상세페이지의 [펀딩안내] 탭에 노출됩니다.

잠깐, 제품이나 서비스가 여러 가지인가요?
프로젝트로 소개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빠짐없이 모두 리워드 정보고시를 작성해야 해요. 만약 서로 품목이 다르다면 ‘추가하기’를 눌러 새로운 정보고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메인 리워드가 아니라 이벤트 선물이나 리워드의 예비품, 추가 부속품은 생략할 수 있어요.

2. 리워드 정보고시를 수정하고 싶어요
프로젝트가 승인되면 리워드 정보고시를 수정할 수 없어요. 하지만 불가피한 이유로 정보고시 내용을 보강하거나 수정해야 한다면 담당자에게 메일로 문의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수정이 가능할지 확인해서 알려 드릴게요.
단, 경우에 따라 프로젝트 요건 확인과 콘텐츠 확인이 다시 이루어질 수 있어요. 참고해 주세요.
3. 주의사항이 있나요?
세 가지 주의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하나,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제공하기 어렵다면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제공하기 어려운 구체적인 이유를 알리고 이에 준하는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없다’고 표시하는 건 고시 위반이 아니지만, ‘해당 정보 없음’이나 ‘OOO로 인해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처럼 최대한 구체적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이때 허위 사항을 적거나, 정보고시 항목을 빈 칸으로 제출할 수 없어요.
둘, 제조 연월, 제조 연월일, 유통기한, 사용 기한, 품질 유지 기한
제품이나 서비스마다 다르다면 아래 내용으로 대신해 제공할 수 있어요.
1) 제품이나 서비스의 리워드의 제조연월, 제조연월일, 유통기한, 사용 기한, 품질 유지 기한 중 가장 빠른 날짜
2)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조 연월, 제조 연월일, 유통기한, 사용 기한, 품질 유지 기한의 범위
셋, KC 인증
KC 인증을 꼭 받아야 하는 제품이고 인증까지 마쳤다면, KC 인증 번호를 정보고시에 기재해 주세요. 프로젝트 스토리에 KC 인증 마크를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KC 인증을 꼭 받아야 하는 제품이고 인증 절차가 진행 중이라면, 인증 완료가 예상되는 시점을 기재해 주세요.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반드시 새소식을 통해 KC 인증 완료 사실과 정확한 KC 인증 번호를 서포터님들께 안내해야 합니다.
KC 인증 대상이 아니라면 ‘해당 사항 없음’을 리워드 정보고시에 입력해 주세요.
넷, 법정 계랑 단위를 사용해야 합니다
법정 계량 단위가 아닌 다른 단위를 사용하는 건 불가능해요. 법정 계량 단위와 섞어서 사용하는 것 또한 불가능하기에, 아래 표를 참고해 정확한 단위로 리워드 정보고시를 입력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