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PO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기업은 IPO (Initial Public Offering)를 통해 재무내용을 공시하여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함으로서 투자유치를 합니다.

기업은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WPO)을 통해 먼저 대중에게 기업을 검증받고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성공 기업은 크라우드펀딩을 토대로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WPO > KSM > KONEX > KOSDAQ 의 단계를 밟아가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WPO)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의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2. 기업 스스로 시장 검증을 하며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기업은 성장 곡선에 따라 조달받는 자금이 중요합니다.

기업 성장 초반에는 낮은 기업 가치에 비해 자금을 크게 조달받으면 지분 희석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한 번에 많은 투자를 받으면 좋지 않습니다.

실제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Wadiz Public Offering)을 반복해서 진행하여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켜, WPO를 통해 효과적인 성장 곡선을 만들어 효과적인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WPO는 초기 기업에 한정되지 않으며, 시드 단계부터 시리즈A, 시리즈B단계까지 다양하게 자금 유치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분야입니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1) 2019년 1월 이전 기업당 발행 한도는 1년간 7억 원 이하였지만, 시행령이 개정되어 현재 연 15억 원까지 늘어났습니다.

2)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한 기업 요건 완화, 발행 및 투자 한도 증액, 소득공제 혜택 등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3) 특히, WPO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크라우드펀딩 지원자금 운용 등 부수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