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스토리의 필수 항목을 알려 드려요.

프로젝트를 공개하기 위해 [스토리 작성] 메뉴에 꼭 작성해야 하는 필수 항목들이 있어요. 작성을 잊으면 승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준비해야 합니다.

[ 목차 ]

1.프로젝트 필수 항목 3가지

2.업그레이드 펀딩을 준비한다면

3.글로벌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면


1. 프로젝트 필수 항목 3가지

하나, 리워드 핵심 포인트 및 소개

카테고리 별로 제품과 서비스 소개를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여기(클릭)에 정리해 두었어요. 한 번 읽어보고 프로젝트 스토리를 준비하는 게, 읽지 않고 작성하는 것보다 훨씬 시간을 아껴줄 거예요.

테크·가전 카테고리의 하드웨어 제품이나 뷰티 카테고리의 화장품, 푸드 카테고리의 식품 등 제품의 SPEC이나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면 표를 활용해 정리해 보세요.

둘, 메이커 소개

온라인으로 작성된 프로젝트 스토리만을 보고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들이 믿고 기다릴 수 있도록 ‘이런 사람들이 만든답니다’ 하고 알리는 솔직한 이야기와 함께 메이커님의 사진을 보여 주세요. 대표님 한 명의 사진이어도 좋고, 팀원들의 얼굴이 잘 나온 사진도 좋습니다.

셋, 와디즈 펀딩 이유

자사몰이나 커머스가 아니라, 크라우드펀딩이란 방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결심을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히나 다양한 펀딩 플랫폼 중 ‘와디즈’를 선택한 이유도 같이 알려 주시면 좋습니다.

서포터들이 모아준 펀딩금을 어떻게 사용할지 미리 공유하는 것도 중요해요. 특히나 펀딩금 일부를 의미 있는 일에 쓰려 한다면, 프로젝트가 종료되고 나서 서포터들이 그 내용을 알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소개해야 합니다. 새소식을 활용하거나 메이커님의 SNS를 활용해 보세요.

이때, 프로젝트 스토리에서 특정한 기부처를 말하고 싶다면 해당 단체와 프로젝트 진행 전 사전 협의가 모두 끝나야 해요. 이 점을 꼭 유의해 주세요.

넷, (권장) 발송 정보

필수 항목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서포터들이 궁금해 하는 항목이에요. 발송 정보를 프로젝트 스토리 안에 기재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들을 모두 포함해 주세요.

  • 발송 방법 : 순차발송/일괄발송, 택배/우편 등
    → 택배를 이용한다면 예정 택배사 이름을 알려 주세요.

  • 배송 시 포장상태
    → 예를 들어, 에어캡에 박스로 포장해서 발송합니다.

  • 배송 관련 문의처 : 가장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소통이 가능한 시간
    → 예를 들어, 카카오플러스,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댓글, 메일, 전화 등 하나를 안내

  • 도서산간 배송 가능 여부와 추가 배송비 금액, 추가 배송비의 지불 방법
    → 글로벌이나 앵콜 프로젝트 메이커님이라면 추가 배송비 금액을 확정해서 안내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일정은 삭제하는 게 좋아요. 프로젝트 상세페이지의 맨 위에 자동으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2. 업그레이드 펀딩을 준비한다면

업그레이드 펀딩은, 이전에 프로젝트로 소개했던 제품이나 서비스에 개선점이 더해진 것을 프로젝트로 소개하는 걸 말해요.

메이커 스튜디오의 [위험 요인 및 정책] 메뉴의 ‘프로젝트 유형’에서 ‘펀딩’을 선택하는 것으로, 이전 프로젝트와 완전히 같은 리워드를 제공하는 ‘앵콜 펀딩’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앵콜’이란 표현은 업그레이드 펀딩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없어요.

위에서 소개된 프로젝트 필수 항목에 더해서, 서포터들이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 수 있도록 기존 리워드와의 차별점이나 개선점을 프로젝트 안에 반드시 안내해야 합니다.


3. 글로벌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면

글로벌 프로젝트는, 해외에서 유통된 제품을 국내에서 공식 유통하는 걸 말해요.

위에서 소개된 프로젝트 필수 항목에 더해서, 글로벌 프로젝트는 아래 내용들을 추가로 작성해야 해요.

  • (필수) 해외 직구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과 글로벌 프로젝트에 펀딩했을 때 혜택을 비교하는 내용
    → 직구가 불가능한 제품이라면 그 사실을 알려 주세요.

  • (필수) 도서산간 지역의 배송 가능 여부와 정확한 추가 배송비, 추가 배송비의 지불 방법
    → 프로젝트 스토리에 미리 써주지 않으면 서포터들에게 추가 배송비를 받을 수 없어요. 미리 점검해 원활한 발송을 준비해 보세요.

  • (권장) 해외 브랜드의 응원 영상이나 편지
    → 공식으로 소개한다는 신뢰를 키울 수 있어요. 서포터들이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한 영상과 편지로 업로드해 주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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