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 기간(오픈일~종료일)에 모집되는 펀딩 금액은 ‘예약 결제’ 상태로, 실제로 결제된 것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종료일 자정에 목표 금액을 100% 이상 달성해야 프로젝트가 성공하며, 종료일 다음 영업일 5시부터 결제가 실행됩니다.

'카드 분실/정지, 한도 초과,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결제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위해 '2차~최종 결제일'이 주어지며, 최종 결제일 오후 4시 30분까지 다른 결제 수단으로 변경하실 수 있도록 서포터님께 와디즈에서 별도 안내를 드립니다.

최종결제 시에도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에는, 프로젝트 참여에서 제외됩니다.

많은 서포터분들께서 펀딩 결제 이후의 프로세스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요.

아래 표에서 프로젝트 오픈 이후 서포터 측면, 메이커 측면 에서의 진행 과정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메이커에 따라서 제품/서비스 제작을 미리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서포터분들은 결제 승인이 떨어진 이후에 프로젝트 스토리 내 명시된 배송시작일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

결제한 후에 이 부분이 궁금해요!

Q. 배송은 언제 되나요?  프로젝트 스토리에 명시된 배송시작일을 확인해주세요!

Q. 배송지 변경 가능한가요?  프로젝트 진행 중에만 가능합니다. 

Q. 옵션 변경 가능한가요?  프로젝트 진행 중에만 가능합니다.

Q. 카드 결제 정보 변경 가능한가요?  프로젝트 진행 중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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