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프로젝트 성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프로젝트 종료 후 바로 아래 사항을 진행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종료 후 2영업일 내 '새소식' 작성

  • 펀딩 마감 및 결제 실행 일정
  • 결제 실패 시, 서포터 조치 방법
  • 리워드 발송 예정일, 택배사
  •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 가능한 메이커 연락처 (메일/유선/카카오플러스친구/메이커에게 문의하기 中 가장 빠르게 답변주실 수 있는 채널 택1)
  • 진행 상황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약속 멘트

   

2. 결제 진행

프로젝트 마감 후, 다음 영업일부터 4영업일간 오후 17시경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은 결제 미 실행)

(예시) 2018년 9월 30일 일요일에 프로젝트 마감 시, 

10/1 17시 (1차) → 10/2 17시 (2차) → 10/4 (3차) → 10/5 (4차 최종)의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참고 : 결제 실패한 서포터에게는 '결제 실패 메시지(SMS)와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되고, 1차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오후 17시경) 동안 재결제가 진행됩니다.

   

3. 서포터에게 결제 실패에 대한 조치 안내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 카드 등 서포터가 펀딩 당시 입력한 카드 관련 사유로 결제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제일의 오후 4시 30분 전까지 실패 사유에 따라 서포터가 조치를 취해주셔야 하며, 다른 카드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

서포터가 직접 '나의 리워드> 펀딩 내역> 결제 정보 변경이 필요한 프로젝트 선택 >  결제 정보 변경하기 클릭'을 통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나의 리워드 > 간편결제 정보만 수정하실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4. 결제 기간 종료 후, 리워드 발송

최종 결제가 완료된 이후 최종 참여자 명단을 확인하신 후, 리워드 발송을 부탁드립니다.

명단 확인 방법 :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 오른쪽 상단 동그라미 프로필 사진 클릭> [개설 프로젝트]> [관리하기]> '서포터 관리(탭)'에서 '펀딩 내역 리스트 보기' 클릭 후,

[엑셀파일 다운로드] (명단이 안 보일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서포터 정보 조회를 위한 메이커 인증번호를 받아 조회해주시기 바랍니다)


5. 정산 내역서 확인 후, 제출 서류와 함께 등기 발송 

마감일로부터 10영업일 후, 메일로 정산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메일에서 요청드린 서류를 등기로 보내주시면 와디즈 정산 담당자가 확인 후 정산금을 입금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워드 운영정책 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출 서류 확인하기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