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예정, 프로젝트의 예고편 

프로젝트의 오픈을 사전에 홍보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로, 영화로 치면 예고편(티저), 공연으로 치면 쇼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메이커는 오픈예정을 통해 프로젝트의 소구 방향이 서포터에게 제대로 전달이 되고 있는지, 프로젝트에 대한 반응은 어떤 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를 통해서 본 펀딩을 준비할 수 있고, 서포터는 좋은 리워드나 혜택을 오픈 전에 미리 확인하고 찜! 해 두었다가 오픈과 동시에 펀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 전까지 알림신청을 한 서포터, 와디즈를 접속한 비회원 유저뿐 아니라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접하는 외부의 예비 서포터들에게까지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랍니다. 

 
 

초기 3일 펀딩액의 60%는 오픈예정 덕분! 

와디즈의 성공 프로젝트를 분석해보면, 초기 3일 펀딩 액이 평균적으로 전체 펀딩 액의 약 47%를 차지하며, 그 중 62%는 오픈예정 알림 신청자입니다. 즉, 펀딩 액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초기 3일의 펀딩액의 60%이상이 오픈예정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된 것입니다. 오픈예정을 통해 펀딩을 유도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픈예정이 매력적인 이유 5가지 

-프로젝트 오픈 소식을 홍보해드립니다.
오픈 전후에 프로젝트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를 담은 문자가 발송되어 서포터를 프로젝트로 바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노출기회를 드립니다.
오픈예정 둘러보기 / 얼리버드 탭, 메인 배너 / 오픈임박 펀딩 등 다양한 구좌로 프로젝트를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현황 및 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예정 게시일부터 마감일(=프로젝트 오픈일)까지 일자별 알림신청 인원 및 현황을 확인하여 이를 바탕으로 오픈 이후 홍보계획을 설계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이 어느 정도 될지, 시장성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여 오픈 후 운영전략을 설계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픈예정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오픈예정은 메이커님이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진행하실 수 있으며, 진행 시 기본 수수료에 추가로 3.3%(VAT 포함)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신청에 필요한 자격요건은 따로 없으니 오픈예정을 통해서 프로젝트의 홍보효과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부담없이 신청해주세요. 오픈예정 서비스는 프로젝트를 개설하신 이후, 스튜디오 내 오픈예정(탭)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신청 이후 검토요청하기를 눌러 주셔야 심사가 진행됩니다. 

 

  

오픈예정 100% 활용하기

오픈예정 서비스가 좋다는 것은 이미 충분히 아셨을 테니 오픈예정 서비스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 

눈길을 끄는 오픈예정 페이지를 쓰고 싶다면,
영화보다 재밌는 예고편, 오픈예정 페이지 작성하기 

알림 신청자 수를 늘리고 싶다면,
[핵심만 알고 싶은 분들!]

오픈예정 알림신청은 공짜인데, 왜 서포터는 알림신청을 누르지 않는가?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

당신의 오픈예정 페이지에는 이 7가지가 없다, 알림신청자수 높이는 TIP

오픈예정 효과를 극대화할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프로젝트에 한 끗 더하기, 이벤트의 정석 [기초편]
 
 

오픈예정, 이런 메이커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 나의 리워드가 강력한 가성비나, 명확하게 소구할 특징을 갖고 있다.
- 흥미와 관심을 갖을만한 “Wow”요소를 갖고있는 영상이나 이미지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거나 제작할 계획이 있다.
- 내가 갖고 있는 지인 네트워크나, 채널, 광고 효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 혜택이 있는 (울트라,슈퍼 등) 얼리버드 리워드가 설계되어 있다.
- Early adopter 성향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 온라인에서 화제성을 가질 만한 요소를 갖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 최근 트렌드에 적합한 프로젝트이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