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PO를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본래 기업이 IPO (Initial Public Offering)를 통해 주식을 투자자들에게 팔고 재무내용을 공시하여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상장함으로서 투자유치를 하듯이, WPO (Wadiz Public Offering)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투자유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WPO,WadizPublic Offering)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의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기업은 WPO를 통해 먼저 대중에게 기업을 검증받고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WPO를 토대로 [WPO > KSM > KONEX > KOSDAQ] 의 단계를 밟아가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2. 기업 스스로 시장 검증을 하며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는 유일한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기업은 성장 곡선에 따라 조달받는 자금 금액이 중요합니다.

기업 성장 초반에 낮은 기업 가치에 비해 자금을 크게 조달받으면 지분 희석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한 번에 많은 투자를 받았을 때 좋지 않습니다.

실제 와디즈 투자형 크라우드펀딩(WadizPublic Offering)을반복해서 진행하여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킨 예시(스마트골프, 모헤닉게라지스 등)에서 알 수 있듯이

WPO를 통해 효과적인 성장 곡선을 만들어 효과적인 전략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WPO는 초기 기업에 한정되지 않고 시드 단계부터 시리즈A, 시리즈B단계까지 포용하는 자금 유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분야입니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1) 현재기업당 발행 한도는 1년간 7억 이하였지만 향후 연 15억까지 늘어날 예정입니다 (2018.7. 6.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 

2) 이외에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한 업종 제한 완화, 투자 한도 증액, 소득공제 혜택 등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WPO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 엔젤투자매칭펀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크라우드펀딩 지원자금 운용 등 부수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있습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