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마감 후, 4회에 걸쳐 결제가 실행되고, 정산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종료일 기준 6~10영업일 내 이메일로 메이커님 프로젝트의 '정산내역서'와 '정산금 입금요청서 양식'을 보내드립니다. 정산내역서를 보시고 정산금 입금요청서에 내용을 기재하시고, 아래 첨부 서류를 등기로 발송해 주세요. 담당자가 서류 확인 후, 정산금 입금해 드립니다. (입금은 매주 화/목요일에만 진행됩니다)


첨부 서류 (모든 서류는 3개월 내 원본만 받습니다) 

  • 개인인 경우:
    1) 정산금 입금요청서
    2) 대표자의 인감증명서 혹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개인사업자인 경우:
    1) 정산금 입금요청서
    2) 대표자의 인감증명서
  • 법인사업자인 경우:
    1) 정산금 입금요청서
    2) 법인 인감증명서
    3) 법인등기부등본

 
만약 프로젝트 오픈 전 약정 체결 당시와 사업자나 계좌정보가 달라졌다면 담당자 (reward@wadiz.kr)에게 말씀해 주세요.

  

[제때 정산금을 받을 수 있는 꿀팁이자 정산 서류 FAQ]

Q. 정산금 입금요청서는 무엇인가요?
A. 최종 결제 이후, 결제 성공금액이 확정되면 프로젝트 종료일 기준 6~10영업일 내 정산내역서와 함께 메일에 첨부해서 보내드리는 와디즈 정산 서류 양식입니다. 정산금 입금요청서 작성 방법은 해당 메일 내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Q. 정산금 입금요청서는 수기로 작성해야 하나요?
A. 수기로 하셔도 되고 출력하셔도 됩니다. 다만, 인감날인은 반드시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인감으로 날인해 주세요. (인감날인의 경우, 출력물은 무효 처리됩니다)

Q. 정산 관련 서류는 이메일로 보내도 되나요?
A. 아니요. 정산 관련 서류는 모두 3개월 이내의 원본 서류로 등기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사본이나 온라인으로 보내주시는 것은 무효 처리됩니다.

Q. 법인인데 지점이라 법인 인감이 없는데 어떡하죠?
A. 지점의 사용 인감을 날인하고, (본점의 법인인감이 날인된) 사용 인감계를 제출해 주세요. 이 때 반드시 본점 및 지점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 본점의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 등기부등본, 법인인감이 날인된 사용 인감계 제출은 필수입니다.

 Q. 개인 사업자입니다. 사업자명의 계좌가 아닌 개인 명의 통장인데 상관 없나요?
A. 개인 사업자의 경우, 개인 명의로 된 통장도 정산금 입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세금계산서는 사업자등록번호로 발행되며 추후 개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된 정산금 세금 신고와 같은 절차는 메이커님께서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사업자명의 계좌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약정서를 다시 체결하셔야 하오니 reward@wadiz.kr로 말씀해 주세요.

Q. (약정서 체결 당시  함께 첨부한 사업자등록증상의) 주소 혹은 회사명이 달라졌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정산금 입금요청서와 서류 제출 시, 동봉하여 같이 보내주세요.

Q. 약정서 체결 당시에는 개인사업자였는데 지금은 법인사업자예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우선 약정서를 새로 체결하셔야 합니다. reward@wadiz.kr로 말씀해 주시면 해당 사업자에 맞는 약정서를 다시 보내드립니다. (약정서는 개인/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에 따라 양식이 다르답니다)
참고로 정산금 입금요청서는 개인사업자용과 법인사업자용 동일합니다.

Q. 인감증명서 (인감)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인감이 없는 경우,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제출해 주시고, 정산금 입금요청서의 인감날인란에는 서명을 적어주세요. 단, 사인은 안 됩니다.
※ 단, 법인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법인인감 날인하셔야 합니다.

Q. 정산금 입금요청서 양식에 '지급 요청금액' 입력란에는 어떤 금액을 써야하나요?
A. 정산내역서 보시면,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정산 지급금액 ①-②'에 기재된 금액을 써주시면 됩니다.

Q. (각자 대표가 아닌) 공동대표의 경우, 정산금 입금요청서는 어떻게 작성하고, 서류는 어떻게 내면 될까요?
A. 개인사업자의 경우,
1)정산금 입금요청서 : '대표자명' 작성란에는 모든 대표자분들의 성명을 써주세요. '인감 날인' 작성란 역시 대표자 전원의 개인 인감날인을 나란히 날인해 주세요.
2)정산 서류 : 대표자 전원의 개인 인감증명서
A. 법인사업자의 경우,

1)정산금 입금요청서 : 위 개인사업자와 동일
2)정산 서류 : 대표자별 인감 날인이 찍힌 모든 법인 인감증명서와 함께 법인 등기부등본을 보내주세요.

Q. 공동대표가 아닌 각자 대표인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대표자 1명의 인감 날인 및 인감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법인사업자인 경우, 프로젝트 오픈 전 체결하신 전자약정서상의 대표자 정보와 동일한 대표자 (=연대보증인)에 서명한 분의 인감 및 인감증명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키워드 : 정산 정산요청서 정산서류 정산입금 입금 개인사업자 인감 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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