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와디즈팀의 마케팅 대상 프로젝트 선정 시 참고 기준

 
와디즈는 와디즈 보유 마케팅(SNS/이메일/카카오톡등) 채널에 아래 요소들 + 와디즈팀의 종합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1) 누적 일 평균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수 / 일 평균 펀딩액
2) 누적 일 평균 프로젝트 페이지 방문자 수
3) 누적 프로젝트 목표 달성율 / 프로젝트 펀딩액
4) 서포터 질문 응답률 /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 여부
5) 프로젝트를 알릴 수 있는 이미지/영상 소재 보유 여부
6) 누적 와디즈에서 진행한 펀딩 횟수
7) 메이커 보유 자체 SNS 수 / 팔로워 수
8) 누적/일 평균 지지서명 참여자 수
9) 누적/일 평균 프로젝트 찜하기 건수
10) 펀딩액 대비 펀딩 취소액 비중
11) 프로젝트 방문 서포터 평균 체류 시간
12) 신고하기에 부정적인 의견이 접수되지 않은 프로젝트

와디즈에서는 위 기준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적 요소들을 고려하여 제한 된 와디즈 마케팅 채널 내에서 최대한 많은 프로젝트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8년부터는 다양한 기획전/컬렉션 형태로 프로젝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와디즈의 프로젝트 홍보는 결국 메이커님의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보조적인 역할이며 성공적인 펀딩을 위해서는 메이커님의 다양한 방법을 통한 자력 홍보는 필수입니다.
 
메이커님이 프로젝트를 스스로 잘 홍보하는 방법은 "성공 노하우 받기"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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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와디즈의 기획전/컬렉션 페이지 운영 기준

1) 와디즈 기획전 페이지 운영 기준

  • 18년 와디즈는 매월 2개 이상의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 다음에 진행할 기획전은 매월 중순 와디즈 배너/이벤트 페이지에 공지됩니다.
  • 기획전 신청은 해당 카테고리의 프로젝트만 신청이 가능하며 기획전 카테고리에 부합되지 않는 프로젝트의 경우 별도 사전공지 없이 기획전 페이지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기획전은 메이커님 본인이 직접 기획전 신청을 메이커 스튜디오에서 해야 합니다.
  • 기획전은 와디즈 메인 페이지 상단 배너에 노출되며 다양한 외부 채널을 통해 광고에 노출됩니다.
  • 외부 광고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기획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널에 진행됩니다.

2) 와디즈 컬렉션 운영 기준

  • 와디즈는 상시로 5개 이상의 컬렉션을 운영하여 최대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와디즈 회원 및 외부 고객들에게 광고가 노출될 예정입니다.
  • 컬렉션은 시즌/프로젝트 컨셉에 맞는 컬렉션(이하 컨셉 컬렉션)과 1,000% 돌파 컬렉션/마감 임박 컬렉션 총 3가지 형태로 구성되며 향후 추가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3가지 형태의 컬렉션 모두 와디즈 리워드 메인페이지 배너에 노출되며 외부 광고 채널에 묶음 형태로 노출됩니다.
  • 컨셉 컬렉션의 경우 와디즈팀에서 시즌/카테고리/펀딩액/소재 우수성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최소 5개에서 20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됩니다.
  • 1000% 돌파 컬렉션의 프로젝트 선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매주 월/수/금 오전 9시 기준 목표액을 1,000% 달성한 프로젝트를 와디즈팀에서 월/수/금 오후 4시 이전에 업데이트 (단 월/수/금 중 공휴일이 있는 경우 연기될 수 있음)
     
  • 마감 임박 컬렉션 내 프로젝트 선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매일 오전 9시 기준 목표액을 100% 달성한 프로젝트 중 마감일이 7일 이내인 프로젝트를 와디즈팀에서 오후 4시 이전에 업데이트
      
  • 위 기준에 부합하였지만, 아래와 같은 이슈로 별도 통보 없이 제외처리 및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고하기/댓글을 통해 부정적인 이슈가 1회 이상 신고 및 문제 제기된 프로젝트
  2. 서포터 질문에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를 하지 않아 향후 문제가 예상되는 프로젝트
  3. 기타 와디즈팀에서 내부 판단하기에 부정적인 이슈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젝트 (타 채널 동시판매 / 필요 서류 미제출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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