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와디즈의 마케팅 채널(SNS/이메일/카카오톡 등)선정 시 참고 기준

  1) 와디즈가 아닌 외부 채널에서 얼마나 다양하게 노출이 되고 유입되는지 여부

  2) 누적/일 평균 지지서명 참여자 수

  3) 누적/일 평균 프로젝트 찜하기 건수

  4) 신고하기에 부정적인 의견이 접수되지 않은 프로젝트

  5) 서포터 질문 응답률 /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 여부

  6) 프로젝트를 알릴 수 있는 이미지/영상 소재 보유 여부

  7) 와디즈에서 진행한 누적 펀딩 횟수

  8) 누적 일 평균 프로젝트 페이지 방문자 수

  9) 프로젝트 방문 서포터 평균 체류 시간

-> 마케팅 채널 선정시 제외되는 경우

  1) 신고하기/댓글을 통해 부정적인 이슈가 1회 이상 신고 및 문제 제기된 프로젝트

  2) 서포터 질문에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를 하지 않아 향후 문제가 예상되는 프로젝트

  3) 기타 와디즈팀에서 내부 판단하기에 부정적인 이슈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젝트 (타 채널 동시판매 / 필요 서류 미제출등)


2. 리워드 메인 페이지의 프로젝트 상단노출 기준 (추천, 인기순)

  1) 조회 시각 기준 24시간 내 오픈한 프로젝트 우선

  2) 조회 시각 기준 24시간 내 펀딩 참여자가 많은 순 (중복 펀딩 제외)

  3) 인기순  (지지서명자 수+펀딩참여자 수)

※ 오픈 초반에 허위로 펀딩을 하는 경우가 발생되어 위 기준에 '펀딩금액'은 제외되었습니다. (18.10.15일자)

※ 와디즈에서는 제한된 와디즈 마케팅 채널 내에서 최대한 많은 프로젝트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획전/컬렉션 형태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디즈 내부에서 진행되는 기획전, 컬렉션, 배너 운영 등은 와디즈팀의 주관적인 기획으로 운영되며 별도의 기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와디즈의 프로젝트 홍보는 결국 메이커님의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보조적인 역할이며 성공적인 펀딩을 위해서는 메이커님의 다양한 방법을 통한 자력 홍보는 필수입니다.  와디즈팀에서 메이커님의 성공적인 펀딩을 돕기 위해 준비한 "펀딩 성공 노하우”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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