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 중에 가장 기본적인 것이 '재무제표'입니다. 같은 계정항목들이 있기 때문이 다른 기업과 비교하기도 용이한 자료이기도 하지요.

 와디즈에서 만나실 수 있는 발행기업들은 비상장법인이고 이제 성장을 시작하고 있는 기업이 많습니다. 따라서 재무제표를 토대로 앞으로의 사업계획을 함께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재무제표는 기업의 재무상태나 경영성과 등을 보여주는 문서이다. 기업의 성과 등을 파악하기 위해 내부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하나, 상장기업의 경우 이러한 재무제표들을 매년 결산기에 일반대중에게 공개하게 되어있다.
 기본적인 재무제표로는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가 있다. 재무상태표는 한 시점을 기준으로 작성되며, 포괄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는 일정 기간을 기준으로 작성된다. 포괄손익계산서는 발생주의에 따라, 현금흐름표는 현금주의에 따라 작성됨다.
 대한민국에서는 외부감사대상 회사의 재무제표를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조회할 수 있다.
- 출처: 위키피디아 -

 
 전자공시시스템(보통 다트 DART라고 부르는 사이트)에는 상장법인의 공시서류를 확인할 수 있지만, 와디즈에서 만나실 수 있는 비상장법인이다보니 발행기업들은 대부분은 여기서 확인을 할 수 없지만, 투자프로젝트 상세페이지에서 투자설명서에 재무제표가 함께 나와있습니다 :) 투자설명서는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투자설명서]를 클릭해서 살펴보셔도 되고,
 
투자 프로젝트 상세페이지에서 [핵심정보]>[참고자료]를 클릭해주시면, 재무제표를 다운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재무제표 해석하기 (금융감독원 공식블로그)

답변을 찾으셨나요?